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글로읽는]제1화: 은밀한 독대_[2장_우정과 용기와 빛의 로망][메인스토리 2 -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블루아카]

블루아카이브

by ggpy 2024. 5. 24. 07:45

본문

728x90
반응형

1. 들어가며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의 2장을 여는 첫 번째 이야기.

밀레니엄 프라이스의 특별상을 입상하여 게임개발부에 남게 된 아리스. 하지만 그녀 정체는 여전히 불명확했고, 그러한 아리스의 정체성을 논하는 비밀 회담이 세미나 집무실에서 밀레니엄을 대표하는 2명의 은밀한 만남을 통해 정해지게 되는데… 


목차

1. 들어가며
2. 비밀회담
3. 비합리적인 방법
4. 요약
5. 관련 동영상

제1화_은밀한 독대
제1화_은밀한 독대


2. 비밀회담

히마리
히마리

게임개발부의 '거울' 탈환 학생회 난동 사건이 있은지 시간이 꽤 흘렀고, 밤인데도 불구하고 불이 꺼진 세미나 집무실 안으로 전동 휠체어를 탄 은빛머리의 미소녀 전 베리타스 부장이자 현 초현상특무부 소속인 아케보시 히마리가 조용히 들어온다. 

히마리는 손님을 눈곱만큼도 배려하지 않는 것이 '그녀'답다고 말하면서도 불 끈 채 모니터를 바라보면 눈 나빠진다며 밀레니엄 학생회장인 츠카츠키 리오의 이름을 부른다.

리오와 히마리와의 만남
리오와 히마리와의 만남

리오는 어둠 속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히마리와 만났다는 기록을 남기지 않기 위해 모든 불을 끈 상태라고 설명한다.

그 말에 히마리는 고지식하다면서 자기가 눈 나빠질 거라고 말했으니 리오가 내가 네 언니냐라고 응수해 달라고 농담을 던지는데 리오는 동갑인 자신은 히마리의 언니가 아니라며 언니처럼 잔소리 한 히마리의 농을 전혀 이해를 못 한다. 이치에 맞는 합리적인 사실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게 합리성만 따진다면 애초에 남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세미나 집무실」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만나는 게 합리적이지 않냐고 말한다.

히마리:
누군가가 뒤에서 남들 몰래 살짝 만들고 있다는 〈세이프하우스(악취미)〉……라던가?

리오는 침묵했고, 히마리는 넘어가며 서로 간의 인식을 확인한다며 다시 〈거울〉 사건에 대해 조명하기 시작한다.

사실 그 사건은 리히마리와 리오가 공통으로 협력해 인위적으로 일으킨 사건으로 히마리는 복사 해킹툴〈거울〉을 준비하고, 리오가 〈C&C〉를 준비해 위기를 조장했다. 대체 무엇을 위해서? 바로 아리스(AL-1S)의 정체를 확인하기 위해서였던 것이다.

리오와 히마리는 공통적으로 아리스를 무명의 사제들이 숭배하는 〈오파츠〉, 〈이름 없는 신들의 왕녀〉라는 어떤 곳의 기록에만 남고 아무런 정보가 없던 미스터리한 존재였고 이번 사건으로 아리스의 행동거지를 보아 그녀의 존재적 본질을 해석할 수 있었다. 그리고 아리스에 대해 그녀들의 최종 판단을 동시에 입 밖으로 꺼낸다.

리오: 세계를 멸망시킬 병기다.
히마리: 귀여운 후배죠~♪

리오와 히마리는 아리스를 보는 시각적 편차가 컸고, 리오는 동맹은 여기서 끝이다라면서 손가락을 튕기더니 불이 꺼짐과 동시에 AMAS 로봇들이 등장한다.

로봇을 준비한 리오
로봇을 준비한 리오

AMAS 로봇들은 즉시 총을 장전하고 히마리를 둘러싼다. 리오는 자신과 의견이 다른 히마리를 얌전히 돌려보낼 생각이 아니었다. 그러자 히마리는 그럴 줄 알았다며 버튼을 누르자 빅 시스터 방(세미나 집무실)은 무적은 아니라며 방 전체가 일시적 정전이 발생한다. 

그리고 조명 시스템이 다운된 일순간 히마리는 로봇들을 해킹을 하여 전 AMAS의 기동을 중지시켜 버린다.

리오는 급한 대로 드론의 제어권을 가져와 히마리를 제압하려고 하는데 조명 시스템이 최대출력으로 환하게 켜지더니 이내 섬광탄처럼 번쩍하고 터져버린다.

강렬한 빛으로 일순간 리오가 정신을 잃고 회복된 후에는 히마리는 세미나 집무실을 이미 빠져나간 상태였다.

리오는 역시 화이트 해커를 이끄는 베리타스 부장이라며 동맹 파기의 아쉬움을 삼키고 다른 비합리적인 방법을 쓰기로 하며 버튼을 눌러 누군가에게 연락한다.


3. 비합리적인 방법

히마리는 조용히 전동휠체어로 밀레니엄 타워의 복도를 지나가며 자신의 의견과 다른 즉시 처단하려는 그 수법은 여전하고 바뀌지 않았다며 그것 또한 초천재병약미소녀인 자신에겐 예측가능한 범위였다.

빠져나가는 히마리
빠져나가는 히마리

하지만 히마리가 전혀 예측하지 못한 것이 있었으니 갑자기 누군가 히마리에게 달려와 타격한다. 히마리는 공격에 시야가 흐려지면서도 공격한 자를 보게 되는데 그 자가 소문의 C&C의 5번째 멤버라고 파악한 순간 또다시 둔부에 타격이 가해져 정신을 완전히 잃는다.

C&C 5번째 멤버
C&C 5번째 멤버

휠체어를 탄 장애인을 때리다니 비겁하다.


다음화_게임개발부의 평범한 일상
다음화_게임개발부의 평범한 일상


4. 요약

히마리는 밀레니엄 회장 리오와 아리스의 존재에 대해 의견을 나누다 서로 생각이 다르다는 걸 알자 리오는 히마리를 제압하려 AMAS와 드론을 사용하는데 히마리는 해킹으로 빠져나간다. 하지만 C&C 5번째 멤버에게 맞고는 결국 제압당한다.


5. 관련 동영상


이전글: [글로읽는]제20화_밀레니엄 프라이스_[레트로의 로망 1장完][메인스토리 2 -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블루아카]

다음글: [글로읽는]제2화: 게임개발부의 평범한 일상_[2장_우정과 용기와 빛의 로망][메인스토리 2 -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블루아카]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