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와 아이디어 찾는 모험은 결국 실패로 끝났지만, 선생은 아리스가 밀레니엄에서 다른 학생들과 잘 지내는 것에 안심하고 샬레 동아리실로 복귀한다. 그리고 며칠 후 밀레니엄 베리타스에서 무언가 발견했다면서 선생에게 급히 오라고 하는데…
1. 들어가며
2. 이상한 기계의 발견
3. 이상한 아리스
4. 아리스와의 전투
5. 요약
6. 관련 동영상
아리스와 모험을 한 뒤 며칠이 지난 어느 날, 선생은 샬레 동아리 실 지하에서 오랜만에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폰의 알람이 울리더니 화상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밀레니엄 학교의 베리타스 부였다.
마키는 〈엄청난 것〉을 발견했다면서 호들갑을 떨었고, 코타마는 생전 처음 보는 물건이라며 선생에게 밀레니엄에 와서 확인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선생이 그러겠다고 하자 피자를 주문해 놓겠다며 즐거워한다. 베리타스는 피자를 좋아하나 보다.
그렇게 선생은 다시 밀레니엄 베리타스 부실에 오게 됐는데, 문 앞에 게임개발부들이 있었다.
마키가 재미있는 걸 발견했다며 게임개발부에게 오라고 했고, 의외인 건 캐비닛에 있던 유즈까지 끌고 온 것이다. 유즈는 게임 개발을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만 있을 것 같아서 대인기피 성향을 누르고 온 것이다. 유즈가 올 정도면 게임개발부는 아직도 좋은 아이디어를 발견하지 못하고 게임 개발에 진척이 없는 모양이다.
아무튼 선생과 게임개발부는 베리타스 부실의 문을 열고 들어가 베리타스를 만난다. 베리타스는 모두의 방문을 환영하며 새로 발견한 것을 보여준다.
구체에 분홍색 케이블 선 같은 것이 달린 괴상하게 생긴 기계였는데 베리타스 부실에선 이러한 기계가 5대가 있었다. 이 대왕오징어나 해파리 또는 심해 생물 같은 기계는 밀레니엄 외곽에서도 20 개체 넘게 발견되었다고 말하며 밀레니엄에서도 처음 보는 알 수 없는 기계라고 베리타스는 입을 모은다.
이 기계의 정체를 놓고 의견이 분분한 사이 아리스는 말없이 기계를 쳐다보고 있다.
기계의 재작동을 위해 살펴보니 스크래치도 없이 멀쩡하면서도 전원 장치나 연결 포트가 없고 내부를 열 이음새나 나사조차 보이지 않았다. 이 이상한 녀석을 샬레 선생은 알지 않을까 해서 베리타스가 부른 것이었다. 하지만 선생 또한 처음 보는 거라 별다른 도움이 되질 못했다.
베리타스는 오컬트를 좋아하는 히마리 부장이나 빠르게 정보를 찾아주는 치히로 부부장의 부재가 아쉽다고 하며, 특히 히마리 부장은 아예 얼굴조차 본 적이 오래라고 한다. 리오와 비밀회담 이후 히마리는 계속해서 행방불명 상태인 듯하다.
모두가 기계에 대해 이리저리 얘기할 때 아리스는 본 적이 있다며 기계에 다가가더니 기계의 어떤 부분을 누르자 시스템이 작동하더니 기계에 불이 들어온다.
불이 들어오고 기계가 서있자, 모두가 놀라는데 그와 동시에 모모이의 가방에서 게임기가 진동을 하기 시작한다. 모모이는 G.Bible 해독 이후 자신의 게임기가 켜지지 않아 고장 난 줄 알고 있었는데 갑자기 전원이 켜지는 게 이상했다. 이상한 건 게임기뿐만 아니었다. 아리스도 눈을 감고 시간이 정지한 것처럼 서 있더니 입에서 이상한 소리를 낸다.
아리스:
……기동 준비.
이상한 기계들은 일제히 일어나더니 움직이기 시작한다. 마키는 당황하여 코타마에게 뭔 짓 했냐고 묻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기계들은 아리스 쪽으로 모여든다.
그러면서 <<<나의 소중한 □□여.>>>라는 글귀가 어딘가에서 입력되더니 아리스는 파란 눈에서 분홍빛 눈으로 변한 상태로 〈AL-1S〉이라는 코드네임을 기동완료했다고 한다. 아리스?
아리스는 갑자기 놓아두었던 슈퍼 노바를 착용하더니 이상한 말을 한다.
아리스:
현 시간부로 프로토콜 ATRAHASIS(아트라하시스)를, 실행합니다.
아트라하시스가 무슨 말이지?라고 생각할 틈도 없이 갑자기 전투가 시작된다.
스트라이커로 미도리, 유즈, 마키가 나서고 스페셜로는 하레와 코타마가 지원한다.
이상한 기계들은 4족 보행으로 거미처럼 움직이며 징그럽게 게임개발부와 베리타스를 공격해 왔고, 베리타스가 발견한 5족 외에도 많은 기계들이 계속해서 건물에 침입하여 학생들을 덮친다.
선생은 학생들에게 급하게 지휘하고 수많은 기계들을 처치해 나가며 침입해 오는 기계를 파괴시켜 나간다. 그리고
슈퍼노바를 들고 있는 아리스를 중심으로 기계들이 건물 천장에서 떨어져 학생들에게 다가온다. 아리스가 적이 되었다.
아리스가 슈퍼노바 에너지를 모으는 동안 이상한 기계들이 미도리와 유즈, 마키에게 달려들었고, 충전이 되자 아리스는 망설임 없이 미도리에게 빔 포를 쏜다. 갑자기 왜 공격하는 거지?
이상한 기계를 다 처리하고 아리스를 집중 제압하려고 하자, 또다시 이상한 기계들이 천장에 떨어져 학생들에게 달려들기 시작한다. 마치 아리스를 지키려고 하는 것처럼 말이다.
그러는 사이 아리스는 슈퍼노바를 다시 차지, 빔 포를 계속해서 발사한다. 하지만 이상한 기계를 다 제압한 뒤 아리스만 남겨 놓자 슈퍼노바 재차지 시간이 길기에 충전하는 동안 학생들이 밀어붙여 아리스의 공격을 일단 멈추게 한다.
베리타스의 이상한 기계의 발견으로 선생과 게임개발부를 자기네 부실로 불러온다. 정체를 알 수 없었던 기계들은 아리스가 만지자 모모이 게임기 기동과 함께 움직이기 시작했고, 눈 색깔이 변한 아리스는 AL-1S 기동이 완료되었고 ATRAHASIS을 실행하겠다며 슈퍼노바로 친구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이전글: [글로읽는]제5화: ~아리스와 인도받는 자들~ 2_[2장_우정과 용기와 빛의 로망][메인스토리 2 -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블루아카]
다음글: [글로읽는]제7화: 이상한 기계 2_[2장_우정과 용기와 빛의 로망][메인스토리 2 -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블루아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