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하드 난이도에 이어 해방된 보물 수호자 보스를 스페셜 난이도로 도전한다. 오래된 목각인형이라서 그런지 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니었다. 모드 1은 조금 주의, 모드 2는 보너스, 모드 3은 단단한 실드를 계속 쳐서 힘들 뿐이지 다른 보스에 이벤트 보스에 비해선 쉬운 편인 것 같았다.
1. 들어가며
2. 모드 1 - 해방된 보물의 수호자
3. 모드 2 - 해방된 보물의 수호자
4. 모드 3 - 해방된 보물의 수호자
5. 요약
6. 관련 동영상
[모드 1] 해방된 보물 수호자
LV: 127
권장 레벨: 199
HP: 8,000,000
설명: 【MODE1】【물리】 침입자를 앞에 두고 오토마타는 다시 움직이기 시작한다. 사명을 완수하고자 기체의 내구 한계를 넘어 쏘아지는 광선은, 눈앞의 장애물을 모두 태워 버린다.
스킬: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 (소) 증가. 이 방어력 증가 효과로 상승한 방어력은 전투 중에 받은 방어력 감소 스킬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 보물의 수호자에게 입은 모든 데미지로 발생하는 파티 캐릭터의 TP 회복량 (중) 감소.
- 유니온 버스트는 적 전체에 캐릭터의 최대 HP에 따른 물리 비율 데미지를 입히고 자신의 물리 공격력 (대) 증가.
- 전방의 적 캐릭터 1명을 중심으로 한 좁은 범위 내에 적 모두에게 물리 (대) 데미지를 입히고, 물리 방어력 (대) 감소.
- 전방의 적 캐릭터 3명에게 물리 (대) 데미지. 또한 자신에게도 물리 데미지를 입히고,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일정 시간 (극대) 감소시켜, 기능을 정지한다.
- 앞에서 첫 번째 캐릭터에게 물리 (대) 데미지.
모드 1의 해방된 수호자 스킬 중에서 주목해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기능정지하는 기술인데, 전방의 적 캐릭터 3명에게 물리 (대) 대미지를 준 후, 자신에게 대미지도 입히면서 물방, 마방을 극대로 감소시키고, 스턴까지 걸려주는 고마운(?) 스킬이다.
스토리 상으로 고출력 광선포를 출력 한 뒤 무리한 공격 탓에 기능이 저하되어 잠시 멈추는 틈을 타 카스미 일행은 절회의 기회라고 여겨 최대 공격을 퍼붓는다.
스페셜 모드 1 난이도의 해방된 보물 수호자와 전투가 시작되고 수호자는 엎드려서 광선포를 발사하는 게 아니라 고개를 숙이고 앞의 3명에게 뜨거운 광선포로 공격한다.
그 뒤 기능을 정지하여 기절 상태가 되고, 이 상태에 공격하면 방어력이 많이 깎여 있는 상태라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그 외엔 특별한 건 없이 일반적 스페셜 보스 패턴을 보였고 다음 모드로 넘어가도록 한다.
안나가 최후의 일격을 가하기 위해 마력을 모으는 중 보물 수호자는 마물들을 불러내 안나의 주문영창을 방해하려고 한다. 카스미와 시노부가 안나를 지키기 위해 나서게 된다.
모드 2 보물 수호자는 불 뿜는 문 2마리와 골렘을 앞세워 공격하게 하는데, 마물들은 공격해 오지만 수호자는 공격하지 않고 대미지도 거의 들어가지 않는다. 즉 마물 3마리만 처치하면 되어 아주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바로 모드 3으로 넘어간다.
보물의 수호자는 이때만을 기다렸는지 리미트를 해제하고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카스미 일행은 인연의 힘으로 절대로 이기겠다라며 보물의 수호자를 다시 잠재우려 한다.
[모드 3] 해방된 보물 수호자
LV: 127
권장 레벨: 199
HP: 8,000,000
설명: 【MODE3】【물리】 보물을 계속 지킨 몸이 마지막 힘을 해방한다. 리미터를 잃은 마리오네트를 피살의 일격으로 때려눕혀라!
스킬: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 (소) 증가. 이 방어력 증가 효과로 상승한 방어력은 전투 중에 받은 방어력 감소 스킬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 보물의 수호자에게 입은 모든 데미지로 발생하는 파티 캐릭터의 TP 회복량 (중) 감소.
- 유니온 버스트는 적 전체에 캐릭터의 최대 HP에 따른 물리 비율 데미지를 입히고 자신의 물리 공격력 (대) 증가.
- 전방의 적 캐릭터 1명을 중심으로 한 좁은 범위 내에 적 모두에게 물리 (대) 데미지를 입히고, 물리 방어력 (대) 감소.
- 자신의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극대) 증가. 보물의 수호자가 중독, 맹독, 저주, 화상 효과를 받으면, 자신의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이 증가하는 시간이 짧아져, (극대) 증가가 아닌 (소) 증가
- 보물의 수호자의 HP가 30% 이하가 되면, 자신의 물리 공격력 (대) 증가시켜, 공격이 더욱 거세지고 포악해진다. 그 후 적 전체에 캐릭터의 최대 HP에 따른 물리 비율 데미지를 입히고, 일정시간 유니온 버스트만 사용할 수 없는 상태로 만든다. 이 스킬의 상태 이상은 데미지를 무효화해도 부여된다.
- 앞에서 첫 번째 캐릭터에게 물리 (대) 데미지.
모드 3만을 기다려 모드 1, 2를 희생한 해방된 보물의 수호자는 베리하드 난이도에서 사용하던 모든 스킬 기능이 되돌아왔고, 추가로 HP가 40% 이하일 경우 거세지고 포악해지는 것을 30% 이하로 디버프 되었다.
모드 3에서는 우려했던 것과 달리 무시무시한 공격을 퍼붓기보단, 극대로 물방 마방을 증가하는 실드를 자주 써서 딜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였다.
계속해서 실드를 치고, 거북이 모드에 들어가는데 실드 지속시간도 꽤 길어 대미지를 넣기가 쉽지 않았다. 게다가 보스 HP가 30% 이하로 떨어졌을 경우 유니온 버스트가 봉인되는 침묵상태가 되어 답답함을 더한다. 이럴 땐 상태이상 캐릭터가 있으면 실드 지속 시간이 짧아졌을 텐데 1 파티 클리어는 물 건너갔고 다음 파티를 준비한다.
실드를 계속 치는 녀석에겐 일정대미지로 방어력을 무시하는 공격을 하는 크리스티나를 기용하고, 상태이상으로 작오이를 넣고 나머지는 물리 조합 캐릭터인 라비리스타와 리조미 그리고 죽지 않기 위해 아메스를 넣고 다시 전투를 들어간다.
크리스티나가 선방으로 유니온 버스트 얼티머스 아발론을 먹여주자, 화가 난 모드 3 보물 수호자도 유니온 버스트를 사용해 포격한다. 그리고 비겁하게 또 실드를 치려고 하는데 작오이에게 상태이상을 먹어 더 이상 황금 실드가 아닌 푸른색 실드로 실드가 약화되었고 그 틈에 크리스티나가 평타로 방어막을 치기 전에 쓰러트린다.
이로써 스페셜 모드 해방된 보물 수호자를 쓰러트리는 데 성공한다.
스페셜 모드 해방된 보물 수호자에서 모드 1은 전방의 3명의 주로 공격당하기에 신경 써주도록 하고, 모드 2는 방어력이 높은 몬스터 3마리가 나오는데 다중타격 캐릭터를 기용할 필요는 없다. 모드 3은 극대 방어력을 높이는 실드를 주로 치는데 실드를 약화시키기 위해 상태이상 캐릭터를 사용하면 원활히 클리어할 수 있다.
단일 딜 + 상태이상 캐릭 조합이 좋다.
이전글: [프리코네] [보스전] 해방된 보물 수호자: 노멀~베리하드 난이도_[에피소드 오브 파이러츠] 11_[글로 읽는]
[프리코네] 차원 단층: 2 페이즈 클리어_[이벤트][글로읽는] (0) | 2024.06.25 |
---|---|
[프리코네] 차원 단층: 1 페이즈 클리어_[이벤트][글로읽는] (0) | 2024.06.24 |
[프리코네] [보스전] 해방된 보물 수호자: 노멀~베리하드 난이도_[에피소드 오브 파이러츠] 11_[글로 읽는] (0) | 2024.06.22 |
[프리코네] 스페셜 에피소드: 고지도가 초대하는 모험_[에피소드 오브 파이러츠] 10_[이벤트스토리][글로 읽는] (0) | 2024.06.22 |
[프리코네] 엔딩: 선상의 에필로그_[에피소드 오브 파이러츠] 9_[이벤트스토리][글로 읽는] (0) | 2024.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