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루아카] 제1~2화: 정보수집 아비도스 사막 PMC발굴지구_[특수작전_데카그라마톤 편] 2_[이벤트스토리][글로읽는]

블루아카이브

by ggpy 2024. 6. 13. 13:29

본문

728x90
반응형

1. 들어가며

데카그라마톤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 선생은 초현상특무부인 히마리와 에이미를 도와 데카그라마톤의 데이터 수집에 나서게 되는데 그 첫 번째 데이터 수집 장소는 아비도스 사막이다…


목차

1. 들어가며
2. 정보수집 - 아비도스 사막과 PMC발굴지
3. 데카그라마톤과 첫 대면
4. 요약
5. 관련 동영상

제1화_정보수집 - 아비도스 사막
제1화_정보수집 - 아비도스 사막


2. 정보수집 - 아비도스 사막과 PMC발굴지

데카그라마톤 정보 수집을 하자는 히마리
데카그라마톤 정보 수집을 하자는 히마리

먼저, 히마리는 선생에게 데카그라마톤의 데이터를 수집하자며 데카그라마톤의 출현했던 장소인 【아비도스 사막】에 가라고 한다. 데카그라마톤의 예언자 중 하나 인 거대 코브라 로봇 〈비나〉가 발견된 장소이며, 비나를 만나긴 어려워 보이니 데카그라마톤의 부하들을 쓰러트려 데이터를 수집하겠다고 한다.

선생은 아비도스 사막으로 향한다.

출동
출동

아비도스 사막에서는 〈스위퍼〉라는 정사각형의 작은 소형 로봇들이 있는데 이 녀석들이 데카그라마톤의 부하이다.

스위퍼 사냥
스위퍼 사냥

스위퍼를 사냥하고 데이터를 수집하여 다시 히마리에게로 돌아간다.

히마리는 선생이 가져온 데이터를 받은 뒤 이번에는 【카이저 PMC 발굴지】로 가라고 한다. 카이저 PMC의 저항이 있을 수 있다고 하면서 주의를 주는데 PMC 발굴지가 아비도스 사막에 있으니 한꺼번에 하면 되지 않았을까? 왔다 갔다 똥개 훈련하는 것도 아니고.

아무튼 선생은 또다시 아비도스 사막으로 가서 발굴지의 스위퍼들을 잡는데 PMC 골리앗이 와서 침입자로 인식한 선생의 학생들을 공격해 온다. 물론 제압하고 다시 밀레니엄으로 복귀한다.

PMC발굴지 골리앗 파괴
PMC발굴지 골리앗 파괴


3. 데카그라마톤과 첫 대면

히마리는 선생이 가지고 온 데이터가 충분하다면서 데이터를 분석을 시작한다. 그런데 에이미가 서버가 이상함을 느끼고 히마리에게 말한다.

침입자를 확인한 에이미
침입자를 확인한 에이미

밀레니엄 내에서만 사용되는 특수 회선을 사용 폐쇄공간인데 어떻게 외부 침투가 가능하냐며 의문을 가지는데 초현상특무부실의 서버의 모든 방화벽이 열려버리자 에이미는 긴급 상황이라며 전원을 차단하기 위해 총으로 장비들을 쏴버린다.

모니터의 화면들이 전부 나가버렸지만 히마리는 이미 늦었다고 한다.

데카그라마톤의 해킹
데카그라마톤의 해킹

부실의 모든 화면에 붉은색 화면과 함께 흰색의 'DECAGRAMMTON'이란 글자가 뜬다. 데카그라마톤이다.

폐쇠망 연결상태에다가 전기를 끊었는데도 해킹이 되는 말도 안 되는 상황. 〈초현상〉이라고 불릴 만했다.

스피커에서 치익거리며 무슨 소리가 들려온다.

???:
……마침내 마주하게 되었도다. 선생이여.

선생이 누구냐며 정체를 묻자 그는 '나는 나'라며 이상한 소리를 하기 시작한다.

데카그라마톤
데카그라마톤

데카그라마톤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그는 자신을 미스터리(신비)이자, 테러(공포)이며, 로고스(지성)이자, 파토스(격정)이라고 한다. 그러면서 자신의 헤일로가 자기 자신을 증명한다며 지껄인다. 헤일로가 있다는 건 학생이라는 건가?

 데카그라마톤은 자기소개를 한 뒤 잠시 침묵하는데 초현상특무부실 전체를 스캔하더니 자신이 모르고 해석하지 못한 것을 갖고 있다며 관심을 보인다.

데카그라마톤:
---------내가 복된 소식을 들려줄 테니, 가서 신실함으로 받아들여라!

그러더니 싯딤의 상자를 해킹하기 시작한다!

싯딤의 상자에 침입하는 데카그라마톤
싯딤의 상자에 침입하는 데카그라마톤

'오오오---'라며 감탄사를 연발하는 데카그라마톤이 침투를 시도한 싯딤의 상자에는 싯딤의 상자 메인 OS 아로나가 책상에 엎드려 오늘도 꿀잠을 자고 있었다.

자고 있는 아로나
자고 있는 아로나

아로나는 데카그라마톤이 접속을 시도하자 간지럽다더니 "엣취-!"하며 기침을 한다. 그러자 데카그라마톤의 접속이 끊기며 "어째서!"라는 비명소리와 함께 데카그라마톤은 소멸해 버린다.

데카그라마톤 정도는 기침 한 방에 쫓아내는 무서운 아로나였다.

데카그라마톤이 로그 기록에서도 완전히 자취를 감추자 부실의 붉은 화면이 모두 꺼진다. 히마리는 총학생회장이 남긴 물건이라며 감탄한다. 이렇게 데카그라마톤의 첫 만남으로 그가 초현상으로 해킹을 할 수 있다는 것과 과대망상적 기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히마리는 제대로 된 방호 시설에서 연구해야 된다며 초현상특무부실 동아리를 만들어야 한다고 에이미에게 말한다.

그 말로 보니 지금까지 초현상특무부실로 알고 있던 건 사실 임시로 사용하고 있던 임의 부실을 빌려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히마리는 동아리실을 만들 예산을 활동비 안에서 마련하겠다고 한다. 히마리는 이번 첫 데카그라마톤의 만남이 기습으로 이루어졌지만 다음에는 다를 것이다라며 각오한다.

단단히 준비하겠다는 히마리
단단히 준비하겠다는 히마리


4. 요약

선생은 데카그라마톤의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아비도스 사막과 PMC발굴지를 돌아다니며 데카그라마톤의 부하 스위퍼를 처치하여 데이터를 수집한다. 히마리가 있는 곳으로 돌아가 데이터를 건네주는데 데카그라마톤이 폐쇄연결에 전원이 차단되어도 해킹에 성공했고, 선생의 싯딤의 상자를 해킹하려다 쫓겨난다.

히마리는 데카그라마톤의 차후 해킹을 대비하기 위해 초현상특무부 동아리실을 신설하겠다고 각오를 다진다.


5. 관련 동영상


이전글: [블루아카] 프롤로그_[특수작전_데카그라마톤 편] 1_[이벤트스토리][글로읽는]

다음글: [블루아카] 제3화: 정보수집 - PMC 발굴지_[특수작전_데카그라마톤 편] 3_[이벤트스토리][글로읽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