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2화: 이 동네의 상식_어떤과학의 청춘기록 4_[블루아카][이벤트스토리][글로읽는]

블루아카이브

by ggpy 2024. 5. 6. 11:28

본문

728x90
반응형

1. 들어가며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의 세계에서 키보토스에 전이해 온 인 미사카 미코토는 총을 갖고 있지 않다는 이유로 불량배들에게 시비가 걸려 소동을 벌이고 있었고, 에이미와 선생은 히마리 부장과 전이 사실과 키보토스의 상식을 받으러 엔지니어부실로 가게 된다. 

키보토스에서 총을 없다는 건 벌거벗은 채로 거리를 횡보하는 것보다 정신 나간 짓이라고 하는데, 나머지 키보토스 외부인인 금발의 리모컨녀도 위험한 상황이 아닐까...? 


목차

1. 들어가며
2. 레일건이 탑재된 상식
3. 리모컨 금발녀
4. 토키와다이의 레일건
5. 쇼쿠호 미사키
6. 요약
7. 관련 동영상

제2화_이 동네의 상식
제2화_이 동네의 상식


2. 레일건이 탑재된 상식

상식을 만든 우타하
상식을 만든 우타하

에이미가 미사카를 데려간 곳은 엔지니어부실이었고, 엔지니어부가 키보토스의 상식인 '총'을 만들었다. 그것도 3개나.

초능력을 완전히 믿지는 못하지만 기대하는 편이 낫다며 '전지'능력에는 특히나 관심을 보이는 우타하. 미사카를 살아있는 배터리로 보는 건가?

총을 착용한 미사카 미코토
총을 착용한 미사카 미코토

미사카는 엔지니어부가 만든 총을 착용해 보는데 어색하게 군다. 무슨 학도병도 아니고 학생이 총을 만지다니, 일반상식과 맞질 않다. 하지만 에이미가 거부감은 있겠지만 그쪽에는 없는 개념이 이쪽에는 헤일로와 총으로 있듯 다른 면이 있다며 이해하라고 하자, 미사카는 한숨을 내쉬곤 바로 수긍한다.

그래도 미사카는 자신을 위해 총을 만들어준 것에 감사하면서 이전에 툴툴거렸던 자신의 행동이 민망했다. 그런데 총에 웬 불이 들어온다?

그 모습을 본 선생은 우타하에게 이상한 기능을 탑재했냐고 묻자, 우타하는 한 템포 늦게 그럴 리가 없다면서 미소를 짓는다. 그리고 코토리가 설명을 시작한다. 그럼 그렇지.

코토리의 총 설명
코토리의 총 설명

코토리:
사용자의 재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유틸리티 총이거든요! 이 〈레일건〉이라는 건!!

코토리의 레일건이라는 말에 미사카는 자기 기술과 동명인 것에 놀란다. 코토리는 전자기력을 이용해 탄을 발사할 수 있다면서 전기 능력자에게 맞는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그러면서 공학자로서 의심하는 것은 어쩔 수 없다며 기분 나빴다면 사과하겠다며 한다. 미사카는 괜찮다면서 어차피 폼으로 들고 다닐 생각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미사카는 스킬 쿨타임 때는 레일건을 쏘지 못하니 평타로 총을 쏴야 하는데...

두 사람을 찾으러 가자는 에이미
두 사람을 찾으러 가자는 에이미

미사카가 총을 획득했으니 나머지 두 사람을 찾으러 가야 한다.


3. 리모컨 금발녀

인적사항을 묻는 미사카
인적사항을 묻는 미사카

가기 전 미사카는 에이미에게 두 사람의 인적사항을 묻는다. 에이미는 미사카와 똑같은 교복의 긴 금발 여학생, 조금 다른 흑발의 여학생이라고 한다. 토키와다이 교복에 금발은 리모컨을 들고 있다고 한다.

금발에 리모컨이라… 아!

미사카 미코토:
그 녀석, 사람을 조종하는 능력 같은 게 있어서 말이야. 무슨 짓을 할지 모르거든.

아무래도 미사카가 아는 사람인 듯하다. 우타하는 마인드 컨트롤 능력을 알았다면 뇌파 증폭 장치를 달아둘 걸 그랬다면서 후회하는데 그런 우타하의 위험한 발상이 실현되지 못한 것에 안도하는 선생은 안도한다. 

그리오 에이미는 그 여자를 부장이 이미 찾았다고 한다. 밀레니엄 CCTV에서 총을 들고 있지 않은 여자를 발견하기란 그리 어렵지 않았기 때문이다. 

총을 소지하지 않은 학생보다 헐벗고 다니는 학생이 훨씬 많을 정도라는 코토리의 설명을 들어보니 키보토스에서 총이 없는 건 꽤나 미친 짓임을 알 수 있다. 그래서 특정 지어 빨리 찾았던 것이다.

어쨌든 찾았다고 하니 미사카는 이 동네의 '상식'을 들고 금발을 만나러 가게 된다.


4. 토키와다이의 레일건

평소의 키보토스_총싸움
평소의 키보토스_총싸움

미사카 일행이 가는 길은 평소의 키보토스처럼 험했다. 헬멧단이니 불량배니 너도나도 나와 길거리에서 서로 총질하고 있던 것이다. 키보토스 치안 실환가?

에이미와 미사카 미코토 전투
에이미와 미사카 미코토 전투

어쨌든 금발녀를 만나러 가야 하기에 에이미와 미사카는 전투에 들어간다. 근데 미사카는 치마에 속바지를 여전히 입고 있구나.

미사카 마코토는 적들을 향해 동전에 전격을 실어 레일건을 시전 한다. 이름하여 「토키와다이의 레일건」!

미사카 레일건1
미사카 레일건1
미사카 레일건2
미사카 레일건2

쏘라는 총을 안 쏘고 엔지니어부가 전자기력을 이용해 쏘는 힘을 이용해 동전 레일건을 날려버리는 고집스러운 미사카 미코토다.

토키와다이의 레일건_전투
토키와다이의 레일건_전투

레일건이 폭이 좀 좁긴 한데 일직선으로 적들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순 있다. 길을 막는 양아치들을 정리하고 금발녀를 만나게 된다.


5. 쇼쿠호 미사키

쇼쿠호 미사키
쇼쿠호 미사키

토키와다이 교복에 리모컨을 들고 있는 금발의 여자. 그리고 사람의 조종하는 능력을 가진 능력자이자 미사카 미코토가 싫어하는 인물. 미사카와 같은 세계에서 온 쇼쿠호 미사키였다.

쇼쿠호 미사키는 그간의 일을 잠자코 듣더니 미사카와 달리 아무런 일도 벌이지 않고 얌전히 있다면서 미사키와 같이 성격 더러운 문제아로 모함하지 말라고 한다.

쇼쿠호 미사키:
게다가 이런 곳에 와서, 신변도 모르는 사람에게 다짜고짜 능력까지 다 말해줘 버리고……

쇼쿠호는 미사카를 단순한 사람이라면서 비아냥 거리자 미사카가 발끈하는데 머리가 아프다. 화가 나서 그런 게 아니라 자기 능력인 전력이 불안정하다는 것이다. 미사카는 갑자기 깨달았다는 듯 태연한 척하는 쇼쿠호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키보토스 세계로 오면서 초능력의 힘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게 되어 쇼쿠호의 특기인 멘탈 아웃으로 사람을 조종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쇼쿠호는 계속해서 왜 자꾸 이방인에게 알려주냐면서 경계심을 가지라며 비꼬는데 선생이 미사카와 쇼쿠호를 두고 사이좋은 친구라고 한다.

서로 싫어하는 미사카와 쇼쿠호
서로 싫어하는 미사카와 쇼쿠호

서로 정색하며 급구 부정한다. 한숨을 쉬는 쇼쿠호에게 선생은 엔지니어부가 만든 총을 건네준다. 상식 전달이다.

총을 착용한 쇼쿠호 미사키
총을 착용한 쇼쿠호 미사키

쇼쿠호가 받은 상식은 가벼운 핸드건으로 빠르게 키보토스의 상식을 이해한다. 그리고 자신은 붙임성이 좋은 성격이 아니라면서도 감사대신 협력해주겠다고 한다.

미사카가 음흉한 쇼쿠호가 솔직하고 털털하게 구니까 의외라는 듯 말하자 쇼쿠호는 누구 때문에 이렇게 된 건 줄 아냐면서 미사카를 보고 정색한다.

미사카의 폭로로 자기 능력도 들통난 데다가 불안정하다는 것도 드러난 마당에 지금 혼자 힘으로 적응하기 어렵다. 그러니 현지인과 협력을 구하는 것이 쇼쿠호 입장에선 최선의 선택인 것이다.

나머지 한 명을 확보했다는 에이미
나머지 한 명을 확보했다는 에이미

미사카와 쇼쿠호가 으르렁거리며 말다툼을 할 때 히마리에게서 온 연락을 받은 에이미는 나머지 키보토스 외부인을 부장이 직접 만나서 확보했으니 부실로 돌아오라고 연락받게 되고, 미사카 일행은 쇼쿠호를 데리고 초현상특무부실로 가게 된다.


6. 요약

키보토스의 상식은 총이었고 미사카는 엔지니어부가 만든 총을 받고 쇼쿠호 미사키를 만난다. 선생은 쇼쿠호에게 총을 건네주고, 다른 외지인을 만나러 히마리부장이 있는 곳으로 돌아간다.


7. 관련 동영상


이전글: 제1화: 트러블메이커?_어떤과학의 청춘기록 3_[블루아카][이벤트스토리][글로읽는]_사텐 루이코 획득

다음글: 제3화: 여행지에 놀러 온 사람처럼_어떤과학의 청춘기록 5_[블루아카][이벤트스토리][글로읽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