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키에게 주목하는 것도 양동작전도 모두 리오가 계획한 함정이었고, 리오의 손바닥 안이었다. 사전에 위협이 되는 모든 존재들을 체크한 뒤 C&C와 샬레의 선생을 제압하는 데 성공했다고 생각한 리오는 격리시설에 있는 히마리에게 다시 연락하여 자신이 이겼다며 체크메이트를 선언한다.
하지만 히마리는 리오의 말에 전혀 기죽지 않고 당당하다. 뭔가 믿을 구석이 있는 걸까…
1. 들어가며
2. 체크메이트
3. 아이스크림 같이 먹을 사람
4. 거울 재기동
5. 요약
6. 관련 동영상
〈모드 2〉의 토키와 네루는 서로를 노려보며 경계하고 있고, 게임개발부와 엔지니어부는 AMAS와 아방가르드군에 둘러싸여 어찌할 봐를 몰라하고 있는 위기에 봉착했다.
이 상황에서 리오는 C&C와 샬레의 선생을 완벽히 봉쇄한 것으로 판단하여 히마리에게 자신이 이겼다며 체크메이트를 선언한다. 굳이 히마리에 연락을 하는 걸 보니 티배깅을 하려는 건가?
하지만 히마리는 여전히 리오의 의견에 찬동하지 않고 오히려 횡령건으로 비아냥 거렸고, 리오는 자신이 옳다고 믿으면 독선적으로 과감히 일을 추진하지만 그것이 큰 약점이라면서 히마리는 갑자기 자신의 고민을 후배들에게 말한 적이 있냐는 이상한 소리를 하기 시작한다.
리오는 너무 우수해서 남의 보폭을 맞추지도 기다릴 생각도 하지 않는 독선적인 점이 커다란 약점이라고 말하더니 갑자기 히마리가 강금된 감옥에 폭발이 일어난다.
히마리는 진짜는 지금부터라고 말하며 검은 연기 속으로 모습을 감춰버리자 리오는 당황한다.
히마리는 『내부 중앙 격리시설』을 탈출하였고 같은 초현상특무부 동아리 부원인 에이미가 곁에 있었다. 히마리는 에이미가 구하러 온 것은 예상밖이었다면서 밀레니엄 회장을 배신한 것인데 괜찮겠냐고 묻는다.
사실 리오는 감시할 목적으로 당시 베리타스였던 히마리를 초현상특무부로 임시로 부서를 바꾸게 했고, 감시자로 세미나 출신인 에이미를 붙여준 것이었다. 그런데 히마리를 탈출시켰으니 리오를 배신한 것과 같은 행동이다.
하지만 에이미는 그런 건 신경 안 쓰는 듯 히마리가 비밀회동 전에 리오를 만난 뒤 24시간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으면 에이미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냉장고에서 꺼내 먹으라고 했다고 지시했었고, 에이미는 혼자 보다 함께 먹는 게 효율적이다고 생각이 들어온 것이다.
히마리:
역시 후배는 두고 볼 일이네요 후후후~
히마리는 웃으며 리오의 당황한 표정이 재미있었다고 만족한다. 에이미는 악취미라고 하자 히마리는 '고상한 취미'라고 정정하고는 둘이 가세해도 상황이 변하기 어렵다며 우려하는 에이미와 달리 자신에겐 의지할 후배들이 많다면서 여유를 부린다.
베리타스는 부실에서 리오의 강제 네트워크 차단으로 인해 선생 쪽에서 연락이 끊겨 당황하고 있었다. 해킹을 통한 네트워크 탈취만 신경을 썼지 공격에 혼선을 주는 재밍에 대한 확실한 대처를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자책을 하고 있었는데 모니터에서 문자열이 뜨기 시작한다.
...<Optimus Mirror System> 거울 기동.
갑자기 전에 G.Bible의 암호를 뚫던 복사 해킹 툴 거울이 자동으로 기동 되기 시작한다.
그 시각 선생쪽에서는 AMAS와 아방가르드군의 무자비한 공격으로 절명의 위기상태였다. 그러나 엔지니어부는 위기의 순간에도 침착함을 유지했고 그 모습에 선생이 오히려 당황한다. 맨날 천장부 셔먹고 폭발시키는 엔지니어부라서 위기에 익숙한 것 같다.
하지만 침착하든 말든 아방가르드군은 명령대로 에비두에 침입한 침입자를 제거하기 위해 모모이 쪽으로 무한궤도를 굴리며 빠른 속도로 전진해 온다.
무섭게 다가오는 아방가르드군을 본 모모이는 겁먹은 채 울먹였고, 선생은 그런 학생들을 달래며 다시 전투 지시에 집중하려는데 아방가르드군 상태가 이상하다. 내부에서 이상한 꺼지는 소리가 나더니 느려지다 이윽고 동작을 멈춘 것이다.
그리고는 끊어졌던 통신이 연결되며 화상이 띄어진다. 베리타스인가?
연결된 것은 마키, 하레, 코타마가 아니라 히마리와 함께 부재중이던 베리타스의 부부장인 카기미 치히로였다. 그녀는 한숨을 쉬곤 늦지 않았다며 모두 무사한지 묻는다.
리오는 선생과 C&C를 제압했다고 히마리에게 체크메이트를 선언하나 히마리는 에이미의 도움으로 격리시설에서 탈출한다. 그리고 거울이 작동하면서 아방가르드군이 멈췄고, 치히로가 통신을 해온다.
이전글: [글로읽는] 제15화: 함정_[2장_우정과 용기와 빛의 로망][메인스토리 2 -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블루아카]
다음글: [글로 읽는] 제17화: 역전의 발판_[2장_우정과 용기와 빛의 로망][메인스토리 2 -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블루아카]